어제 테슬라 주거는 연 2일 연속 하락 마감했습니다.
주시분할 후 12% 이상 상승 후에 연이은 하락인데요. 아무래도 차익 실현 매도가 일부 일어나고 있습니다. 가파른 상승의 조정이기도 할 듯 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9월 참 궁금합니다.
하기는 Barrons이라는 매체에서 올라온 기사를 대략 번역해서 공유 드립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랜 테슬라 주주의 Rebalancing
Longtime Tesla Holder Slashes Its Stake — but Still Owns More Than 4% of the Stock
[기사 원문 : www.barrons.com/articles/longtime-tesla-holder-slashes-stake-elon-musk-baillie-gifford-51599058336]
영국에 본사를 둔 자산 관리인 Baillie Gifford는 수년간 Tesla 주식에 참여하여 한때 6,900 만 주 이상의 지분을 축적했습니다. Gifford의 최고점은 2019 년 4 분기였으며 지분은 Tesla (TSLA) 주식의 약 7 %를 차지했습니다.
펀드 매니저는 상반기 동안 약 1,000 만주를 팔아 이익을 냈고, 테슬라 주식은 12월 말과 6월 말 사이에 거의 160 % 급등했습니다.
Gifford는 최근 추가로 1,900 만 주를 매각하여 지분을 4000 만 주 미만으로 늘 렸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Gifford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의 최근 지분 중 40 % 이상을 매각했습니다 .
이 움직임은 Tesla 상승 자신감을 흔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Gifford는 발행 주식의 4 % 이상을 보유하고있어 Elon Musk 및 수동적으로 관리되는 인덱스 펀드 이외의 Tesla 주식을 가장 많이 보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본질적으로 Rebalancing을위한 움직임이라고 말했습니다.
“Tesla의 주가가 크게 상승한 것은 고객 포트폴리오에서 단일 주식의 가중치를 제한하는 기준 지침을 반영하기 위해 보유 지분을 줄여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앞으로 수년 동안 중요한 주주로 더 남아 있을 계획입니다.”
급격한 주가 상승으로 인한 재조정은 월스트리트의 소위 “High Class Problem”입니다. Tesla 주식으로 수십억 달러를 벌어 들인 Gifford도 마찬가지입니다. 펀드의 첫 구매 중 일부는 주당 약 7 달러였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수요일에 5.8 % 하락한 $ 447.37에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주가는 약 435%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Tesla의 성공은 전체 EV 산업을 부양해왔습니다.
2020년 초부터 거래되고있는 전기차 주가를 보면 그 이후 평균 350%이상 상승했습니다. 전기 자동차 회사는 또한 수십억의 새로운 자본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의 Li Auto(LI) 및 Xpeng(XPEV) 최근에 공모를 완료 했습니다 . 또 다른 중국 경쟁자 NIO(NIO), 2 차 오퍼링 에서 더 많은 주식을 판매 했습니다.
NIO 주식은 현재까지 약 400 % 상승했습니다. Li와 Xpeng의 주식은 각각 IPO 이후 50 % 이상 상승 했습니다. 그런데 Gifford는 NIO 주식의 9 %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V주의 수익은 S&P 500 및 Dow Jones Industrial Average또한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 같이 비교한만 수치 압도합니다. ,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면, 제너럴 모터스 주식 (GM) 및 포드 모터(F)는 현재까지 각각 약 15 %와 25 % 하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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