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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전기차

중국의 테슬라, 니오 전기차와 분리한 배터리 교체 기술과 구독 서비스 / NIO주식

by 끄떡이 2020. 9.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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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NIO는 전기차의 배터리를 교체하는 기술로 유명한데요. 배터리를 자동차 소유할 필요 없이 차가격과 배터리 가격을 분리하고, 배터리는 구독 서비스로 하는 새로운 전기차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해왔습니다. 

 

 

주가는 올해부터 고공행진을 해왔습니다. 사업모델을 살펴보시고, NIO대해서 판단해 보세요. 


관련 기사를 아래와 같이 대략 번역하여 공유합니다.  투자 관점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문기사:https://global.chinadaily.com.cn/a/202008/24/WS5f431d0ca310834817262312.html)

 

출처:NIO

Nio charges ahead towards battery swap service

 

Battery-as-a-Service(BaaS)를 통해 사람들은 배터리 팩을 구매하지 않고도 전기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소유자는 월 임대료를 지불하고 원하는 경우 다른 용량의 배터리 팩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Nio 창립자이자 CEO 인 William Li는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은 항상 좋은 일입니다. 충전과 배터리 교체는 서로 모순되지 않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고객이 자동차를 충전하고 배터리를 교체하고 업그레이드 할 수있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io는 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2018 년부터 배터리 스왑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BaaS와 달리 자동차 소유자는 배터리 팩에 대해서도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Li는 "배터리를 사지 않고 자동차를 사는 것이 전기 자동차 부문이되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NIO

 

 

 

Li는 배터리 교체에 대한 아이디어가 2012년 자신이 설립 한 중국 자동차 비교 웹 사이트 인 Biauto에서 전기 자동차에 대한 설문 조사를하면서 처음 나타났습니다. 64,000 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거의 절반이 불편한 충전에 대해 걱정하고 있으며 30% 이상이 배터리 비용이 엄청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2015 년에 Nio를 설립 한 이래로 섀시 디자인을 포함한 우리가하는 모든 일은 배터리 교체를 중심으로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8 년 후, 현실이되었습니다."라고 Li는 말했습니다.

 

 

'니오 배터리 기술 교체영상'(출처: NIO)

www.nio.com/video?video=https%3A//vimeo.com/249740684

 

NIO - NIO Videos

 

www.nio.com

 

 

Li를 흥분시키는 것은 BaaS가 배터리 비용, 차량의 잔존 가치 및 불편한 충전과 같은 문제를 해결한다는 것입니다.

배터리 팩은 전기 자동차에서 가장 비싼 부품으로 자동차 총 비용의 약 절반을 차지합니다. Baas는 전기 자동차의 가격표를 최대 20%까지 인하하여 가솔린 자동차에 비해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BaaS를 통해 더 많은 가솔린 자동차 고객이 전기 자동차를 고려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Li는 말했습니다.

충전 측면에서 대도시의 모든 사람이 전용 충전대를 가질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게하는 사람들의 경우 차량을 완전히 충전하는 데 보통 몇 시간이 걸립니다. 이에 비해 배터리 교체에는 몇 분이 걸립니다. Li는 주차 공간 3개 크기의 역은 하루 96 대의 차량에 배터리를 제공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회사가 하루에 400 대의 차량을 처리 할 수있는 2세대 스테이션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NIO

 

 

지금까지 Nio는 중국 64개 도시에 143개의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용한 배터리 팩을 완전히 충전 된 배터리 팩으로 교환하는 데 3분이 소요됩니다. Li는 Nio가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하나의 스테이션을 건설하고 있으며 2021년에 300 개의 새로운 스테이션을 건설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장쑤성 쑤저우에있는 자동화 회사의 기술 책임자 인 Frank Schlenstedt는 주로 배터리 교체를 통해 Nio ES8 SUV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는 쑤저우에서 베이징, 중국 동북부의 헤이룽장 성 하얼빈, 중국 남부 심천성에있는 선전까지 긴 여행을 마쳤습니다. Schlenstedt는 배터리 교체가 혁신을 의미하기 때문에 스타트 업의 차량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배터리 교체는 새로운 개념이 아니지만 Nio가 이것을 실현 한 최초의 업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개념을 현실로 만드는 과정은 5 년이 걸렸습니다. Li는 "최근까지 배터리없이 전기 자동차를 판매 할 수 없었으며 많은 정부 부서에서 설득해야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i는 그들과의 "인내있는 커뮤니케이션"외에도 Nio가 개발 한 1,200개 이상의 특허와 수년에 걸쳐 수행 된 80만 건 이상의 스왑이 그들을 설득하는 데 도움이되었다고 말했습니다.

Li는 "정부 고위 관리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면 배터리 교체에 대해 진짜 뭔가가있을 것임에 틀림 없다'고 말했을 때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출처:NIO

 

산업정보부 자료에 따르면 중국은 지난 5년 동안 세계 New Energy 판매를 주도했으며 38,000개의 충전소, 449개의 배터리 스왑 스테이션, 130만 개의 충전대를 건설했습니다..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 구축은 국가의 새로운 에너지 차량 부문을 활성화하기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올해 중앙 정부 작업 보고서에 포함되었습니다. 산업 정보부 차관 신 궈빈은 지난 7 월 기자 회견에서 배터리 교체가 더욱 촉진 될 것이라고 밝혔고 이 기술은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안전을 강화하며 구매자의 비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기업은 새로운 배터리 충전 및 교체 기술을 개발하도록 장려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출처:N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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