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청년 도약 계좌' 은행, 5천만원 만들기 가입 방법

by 끄떡이 2023. 6. 12.

'청년도약계좌' 출시로 청년들의 자산 형성 기회 제공한다고 하니, 미리 참고하셔서 청년분들은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정부가 청년층을 위해 마련한 '청년도약계좌'가 15일에 출시됩니다. 이 계좌에 가입하면 5년 동안 매월 일정 금액을 적금으로 납입하고 정부의 기여금과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대상은 만 19∼34세 청년으로, 개인소득과 가구소득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계좌는 5년 동안 유지되며, 3년 동안은 고정금리, 이후 2년 동안은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은행들은 적금담보부대출과 우대금리 등의 방안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청년들의 목돈 마련 기회 확대

새롭게 출시된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이 5년간 적금을 납입하여 5천만원 안팎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경제적으로 안정하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가입 대상과 혜택 안내

'청년도약계좌'는 만 19∼34세 청년 중 개인소득과 가구소득 요건을 충족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가입자는 매월 7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정부는 월 최대 2만4천원을 추가로 지원하고 이자소득에 비과세 혜택을 부여합니다. 이는 청년들이 자산을 형성하는 동안 추가적인 경제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큰 장점입니다.

 

은행들의 협의를 통한 최적화된 금리 조정

금융당국은 은행들이 공시한 금리에 대해 협의를 요청하여 기본금리를 조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더욱 유리한 금리로 자산을 형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은행별로 최종 금리가 공개될 예정이며, 청년들은 다양한 은행의 금리를 비교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계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가입 절차와 신청 방법

'청년도약계좌'는 은행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기업, 국민, 부산, 광주, 전북, 경남, 대구은행의 앱을 다운로드하여 가입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은 내년 1월부터 가입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입니다. 청년 여러분들은 휴대폰을 통한 간편한 절차로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결 론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에게 미래를 위한 자산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금융상품입니다. 정부의 지원을 받으며 목돈을 마련할 수 있으며, 중도 해지 시에도 정부의 기여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들은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를 통해 청년 여러분들은 경제적인 안정과 미래를 위한 금융 계획 수립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은행 앱을 통해 '청년도약계좌'에 가입 신청하여 미래에 대한 안정한 준비를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