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말레이시아 Live

솔라리스 옥토퍼스 Oktopus, 한국에서 먹던 회맛을 보고 싶다면?!(말레이시아 이야기)

by 끄떡이 2021. 8. 24.

 

안녕하세요. 

말레이시아 살이하다가 최근에 한국에서 먹던 회같은 회를 먹게 되어ㅜㅜ 공유드릴까 합니다. 

물론, 제가 어종에 대해 잘 알거나, 회 미식가도 아니라 싸구려 입이지만 그래도 보통 한국 입맛 정도는 하거든요;;

 

우선 메뉴판이 큼지막하니, 걸려있습니다만 영어에 익숙하지 않아 간단히 사전을 찾아보면 대충 알 수 있습니다. 

Gruoper : 농어

Snapper : 도미

Sea Bass : 이것도 농어! (사장 아저씨가 사시미라고 하면 추천해줍니다.)

 

아래 메뉴판 참고하세요.(한글은 달아보았어요)

 

어항에는 물고기들이 있는데, 이날은 좀 늦게 갔더니 남은 물고기들이 별로 없더라구요. 

아래 사진 왼쪽 문에서, 손질해서 줍니다. 유리창으로 구경도 가능;;

 

가격은 한국에 비하면 아주 저렴한거 같아요. 3~4인 정도 먹을 수 있던 Sea Bass가 약 65RM 정도 한듯 했거든요. 

(참고로 2인이 먹다 절반은 회 안치고 남겨서 다음 날 아이들 반찬으로 구워버렸네요. ^^;)

 

 

물고기 손질할 때, 종류가 있는데 우리는 회를 쳐먹야 하니까요. 

"사시미"라고 하면 가시 다 제거하고 fillet 상태로 잘라 줍니다.

그래서 다음 번에는 fillet으로 받아서 직접 회를 치려고, 

"fillet"이라고 하니, 집에와서 보니, 반을 갈라서 후면 비늘이랑 가시는 남겨두었더라구요. 이건 아마 찜용으로 해준 것 같았어요. 

 

그래서 결론은! "사시미"라고 하시고, 집에와서 회로 Slice를 직접 치시면 될 듯합니다. 

 

아! fillet 상태에서 키친타올로 횟감에 물을 따 빼고, 회를 치세요.

아무래도, 말레이시아는 물 조심을 해야하니까요~ ^^

 

Oktopurs는 인터넷 사이트가 있어서 신선한 물고기를 배달해주는 업체로 나옵니다. 

그리고 아래 페북 가시면, 프로모션 포스트도 많이 올라 오네요. 

https://www.facebook.com/pg/Oktopurs/posts/

 

검색하다 보니, 쿠폰 카드도 있네요.ㅎㅎ 

 

아무튼, 저는 만족스러운 회를 먹었고요. 애용하고 있으니, 회 고프신 분들은 시도해보셔요~^^

 

 

https://goo.gl/maps/mC1FVmNLcDVZbZay9

 

Oktopurs Fish Market · No 13A, Jalan Solaris 5, Solaris Mont Kiara, 50480 Kuala Lumpur,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Malay

★★★★☆ · Seafood market

www.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