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투자

SK 텔레콤 인적분할 어떻게 나뉘나? 저평가 개선기대!!

by 끄떡이 2021. 4. 15.
반응형

SK 텔레콤이 인적분할을 합니다.

 

인적 분할를 통해 기존 통신회사와 중간 지주회사로 나눠지게 됩니다. 

분할이므로 기존 보유하고 있는 주주들은 분할되는 통신회사와 투자지주회사의 지분을 분할 비율대로 갖게 됩니다.  

(*LG화학 같은 물적분할은 아니니 안심하세요 ^^;;; -저는 배터리 3사 중 그때 LG화학는 다 던져 버렸습니다. ;;;)

 

아시다 시피 기존 SK텔레콤의 통신사업은 가치주로 안정적인 사업이 유지되고 양호한 현금흐름을 기반으로 꾸준한 배당수익을 유지(3.1%)하고 있습니다.

 

 

통신사업부분은 SK브로드밴드를 자회사로, 새롭게 분할하여 신설되는 투자지주회사는 SK하이닉스, 11번가, SK인포섹, 티맵모빌리티, 웨이브를 자회사로 넣을 것으로 예상되며 본격적인 투자지주 역할을 하게됩니다. 따라서 기존에 SK텔레콤의 저평가된 부분이 앞으로 높은 가치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오늘 SK텔레콤은 30만원을 넘어가며 근래 지속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존 디스카운트를 이번 분할로 인해 가치 상승될거라고 보는 투자자들이 이미 진입하고 있다는 뜻이겠죠

 

특히, 티맵모빌리티는 연 60%이상 고성장을 예상되며, 웨이브는 2020년 매출이 1,802억원으로 전년 대비 85% 성장하였습니다. 웨이브는 토종 OTT로서 넷플릭스와의 경쟁구도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장하는 자회사를 보유하게될 투자지주회사의 빠른 가치 성장을 예상하고 있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출처 : SK증권

PBR 0.9 수준으로 장부가 대비 1배가 안되고, 동일업종 PER이 15배인데, 12배 수준입니다. 

분할 후 투자지주회사는 성장주 배경으로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SK텔레콤에 대한 최근 증권사의 목표주가 의견은 아래와 같습니다.

 

목표가가 더 상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주회사인 SK(주) 주식도 오르고 있는 추세인데요. 전반적인 SK지주사의 가치 상승이 오지 않을까요?

여러분의 선택은 어떠신지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반응형